카테고리 없음

광안리 테네브레 에스프레소 바

dal dal 2022. 2. 23. 11:40

 

요즘,

광안리에서도 외각쪽으로,

그리고 일반 커피보다는 에스프레소로

새로운 유행느낌의 요즘

 

딱!

유행에 맞춰 생긴듯한 카페

테네브레 에스프레소 바

 

생각보다 한적한 주택가 근처에 있어

찾아가기 쉽지 않았지만

또 찾아가는 재미가 있었어요!

 

근처 몇몇 사설 주차장이 있어

비싸긴 해도 그냥 주차하고 

걸어 가봤답니다.

 

 

작은 건물의

매력적인 입구!

 

건물을 크게 하기 보다는

야외 테라스 느낌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입구에 딱있었어요!

 

요즘 말하는 갬성카페?

사진이 잘나올 꺼 같은 분위기에요!

 

 

인스타를 찾아보니

여기서 사진 찍고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제가 방문한 날은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탓에

야외테라스에는 앉을 수 없었답니다.

 

조그만 카페라 자리가 있을까? 하며

들어 갔어요.

 

 

테네브레 카페 안에는

큰 테이블이 하나 있는데,

다행히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어요.

 

커피를 만드는 공간이

전체 오픈되어 있고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있어

보였어요!

 

 

테네브레 에스프레소 바의 메뉴!

 

Espresso 3,0

(카페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 주문 시 설탕을 넣어드립니다. 

7~10회 정도 저어드시면 테네브레 원두의 풍부함을즐길 수 있습니다. )

Tenebre 3,5

(카페 테네브레 / 카카오토핑으로 코팅된 에스프레소)

con Panna 3,5

(카페 콘판나 / 에스프레소 + 휘핑된 생크림)

Scorza 3,5

(카페 스코르자 / 에스프레소 + 휘핑된 생크림 + 카카오토핑)

Morbido 3,5

(카페 몰비도 / 에스프레소 + 우유 + 크림)

Gfranita 4,5

(카페 그리니따 / 에스프레소 슬러쉬 + 휘핑된 생크림)

Shakerato 4,5

(카페 사케라또 /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투샷과 얼음을

이용해 만든 커피음료)

Affogato 4,5

(카페 아포카토 / 에스프레소 + 하겐다즈)

Einspanner 4,5

(카페 아인슈페너 / 에스프레소 + 물or 우유 + 휘핑된 생크림)

Caldo / Freddo 4,0

(카페 칼도(Hot) 프레도 (Ice) / 테네브레의 풍부하고 다크한

원두로 만든 아메리카노)

Latte Caldo / Freddo 4,5 

(레떼 칼도(Hot) 프레도(Ice) / 테네브레의 풍부하고 다크한

원두로 만든 라떼)

 

탄산수 2,0

 

테네브레에는 특이하게 

탄산수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제가 앉았던 자리에서 보이는 창이에요!

뷰가 없음에도 너무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커피를 마시며 앉아있기 좋았어요.

 

 

카페 내부가 이곳저곳

아늑하면서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답니다.

 

 

 

 

Scorza 3,5

(카페 스코르자 / 에스프레소 + 휘핑된 생크림 + 카카오토핑)

Morbido 3,5

(카페 몰비도 / 에스프레소 + 우유 + 크림)

 

너무 예쁘게 나오는 에스프레소!!

 

 

 

저는 두가지가 비슷한 느낌이였는데,

함께 간 에스프레소를 좋아하는 친구는

 

둘 다 부드러웠는데,

스코르자 보다 몰비도가

가볍게 먹기 좋다고 했어요!

 

사장님께서 탄산수를 함께 주시며

입을 헹구고 커피를 마셔보라고

권해 주셨어요!

 

확실 히 탄산수로 입을 헹구고 마시니

커피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느낌이에요!

 

 

이렇게 에스프레소 한잔당

초콜렛도 하나 씩 같이 주신답니다.

소금이 들어있어 짜지않을까

싶었는데, 짜기보단 알갱이가 씹히는

맛이 독특하면서 맛잇었어요!

 

 

아무래도, 주문하면서

메뉴를 읽어보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설명이 적힌 종이를 함께 주셔서

마시면서 읽어보기 좋았어요!

 

 

저는 에스프레소는

독한 느낌에 

조금 마시다가 아메리카노를

추가하여 주문 했답니다!

 

아메리카노는 탄산수와 초콜렛 없이

커피만 딱! 주셔요!

 

에스프레소는 향이 참 좋았는데

아메리카노는 끝맛이 시큼하다고

해야하나? 조금 아쉬웠어요!

 

 

친구가 한잔 더 주문한 몰비도

추가 주문 또한

첫 주문과 동일하게

탄산수와 에스프레소 초콜릿

셋트로 주신답니다.

 

가게 분위기와도 어울리는

오렌지 색상 트레이도 포인트되어

좋아요!

 

 

요즘 유행인

에스프레소 잔 쌓기!

스코르자 컵이 더 예뻤지만,

몰비도 잔을 쌓은것도 나름

감성있지 않나요?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

에스프레소를 판매하는 카페들

커피도 점점 새롭고

다양하게 발전 하는 것 같아

맛있는 카페를

찾아가는 재미도 있어요!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매력적인 테네브레 에스프레소 바

한번쯤 방문 해 보시는걸 추천해요!